SYNOPSIS
이상하고 여태껏 본 적 없는 외계의 존재가 도착한다. 이 존재는 외계인의 특징으로 흔히 언급되는 납치 취미를 넘어, 사람들을 물체로, 공공 공간을 사유 부동산으로 변형시키는 능력이 있다. 창문과 반사로 가득 찬 인간 세계에서 편안함을 느낀 이 외계 존재는 현실과 가상을 가리지 않고 부유한다. 끝없는 정복 욕구에 세계가 삼켜지는 동안, 모든 구역에 외계 존재의 도착이 흔적으로 남는다. 당신은 어디로 도망갈 것인가?
REVIEW
〈추락하는 별에서 나오는 불꽃〉은 ′UFO 영화′라는 틀을 사용하여 현대 건축이 보이지 않는 권력 구조를 만들고, 강화하고, 실행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탐구한다. 건물들이 주체가 되지만, 물리적인 UFO는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는다. 영화적 틀을 이렇게 만들어 놓고서, 내 이전 작품들이 탐구해 온 다양한 주제와 현대적 이슈들을 이 영화에서 확장했다. 여기에는 죽음 충동, 세계화, 그리고 ′디지털′이 인류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등이 포함되지만, 이런 항목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logo

감독

  • 로스 맥페슬
    로스 맥페슬
    Ross MECKFESSEL
    로스 맥페슬은 슈퍼 8mm와 16mm 필름으로 작업을 하는 감독이자 예술가이다. 물질성과 시적 구조를 강조하며, 종말론자와 동시대 무력함 그리고 기술적 풍경에 대한 탐구를 통해 현대 사회를 진단한다. 연출작들은 토론토국제영화제, 뉴욕영화제, 오픈시티다큐멘터리페스티벌 등 전 세계 다양한 영화제에서 상영됐다.

이미지 자료